스마트 검색

Smart Search

메뉴 검색

도움정보

개방

2016 부산 국제 모터쇼

2016 부산 관광 - 드림투어 참가자 모집

2016 KB 굿잡 - 취업박람회

Pink Light 캠페인

대한민국 해양안전 엑스포

시청사 입구 현판 시안 디자인

[뉴스] 부산국제보트쇼 개막, 13일까지... 국내 최정상급 보트쇼인 `2016 부산국제보트쇼'가 10일부터 13일까지 나흘간 해운대 벡스코와 수영만 요트경기장에서 열린다. ​ 부산광역시와 해양수산부가 주최하는 이번 부산국제보트쇼에는 국내외 요·보트 제조업체를 비롯해 엔진, 부품, 액세서리, 마리나시설, 워터스포츠 등 해양레저산업 관련 146개 기업이 참가한다. ​ 올해 3회째인 부산국제보트쇼는 개최 시기를 기존 9월에서 3월로 앞당겼다. 해양레저산업 특성상 성수기인 여름철 전에 참가 업체와 바이어의 구매 상담이 이뤄져야 한다는 산업계의 요청에 따른 것이다. 올해 부산국제보트쇼는 최신 모델의 요·보트를 대거 선보인다. 부산의 레저용 선박 제조업체인 대원마린텍은 수출형 요트인 VERIA-32와 자사 보트 브랜드인 BlueWay 신규 모델을 처음 내놓을 예정이다. 국내 유일 위그선 제조업체인 아론비행선박은 중국, 베트남 등 해외 수출용 신규 모델을 출시한다. ​ 수영만 요트경기장 해상전시장에는 육상에 들어올 수 없는 대형 요트와 보트 20여 척을 전시한다. 부산국제보트쇼 기간 중에는 국내 요·보트 제조사 판로 개척을 위한 비즈니스 상담회도 열리며, 코트라(KOTRA) 주관으로 해외 10여개 나라 50여개 기업의 바이어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 중고 보트를 현장에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보트오픈마켓, `2016 올해의 보트상(Best Boat Award 2016)' 시상식, 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특히 대학원생 업체 방문·진로상담, 해양레저분야 취업 선배와의 만남 등 청년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각종 체험 프로그램도 풍성하다. 벡스코 실내 전시장에서는 카누와 카약을 타고, 보트를 직접 조종할 수 있는 체험장을 운영한다. 1천여만원 상당의 알루미늄보트를 비롯한 풍성한 경품 행사도 준비돼 있다. ​ 2016 부산국제보트쇼 입장료는 5천원이며, 현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고등학생 이하 학생과 전시회 모바일 등록 앱 `캔고루'를 통해 사전 등록한 사람은 무료다. 부산도시철도 2호선의 부산국제보트쇼 홍보 광고를 촬영해 오는 관람객은 50% 할인.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 boatshowbusa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뉴스] 부산시청 앞 전광판, 당신의 이야기... ▲ 부산시청 앞 대형 전광판이 시민들의 이야기를 전하는 감성소통창구로 탈바꿈한다. 부산시가 시민의 마음 속 이야기를 담은 참여형 영상콘텐츠를 제작, 전광판을 통해 방영하는 것. 부산시는 연제구 중앙대로 부산시청사 앞 대로변에 대형 전광판을 설치, 운영하고 있다. 가로 6.8m, 세로 3.8m (화면 크기 4.8m×3.2m) 규격의 이 전관판은 매일 오전 6시부터 24시까지 하루 18시간 공익성 홍보물을 상영하고 있다. ​시민들의 메시지는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에서 민원·참여·소통→시민참여→시청전광판 메시지 접수 메뉴를 통해 받는다. 부산시 공식 SNS 톡톡부산(페이스북 BusanCity, 트위터 @BusanCityGovt, 카카오스토리 부산광역시)에 개설된 이벤트페이지에 간단한 사연을 포함한 메시지를 남겨도 된다. 관련 사진이나 동영상도 함께 받는다. 이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소통기획담당관실(888-1375)로 문의.
[바다TV] 다이내믹부산 News-1591 부산 김해국제공항의 주당 운항 편수가 개항 이후 처음으로 2천 편을 넘겼다. 국제선의 경우에도 역대최초로 주당 운항편이 1천 편을 돌파해 김해공항의 한계가 갈수록 심각해지면서 신공항 건설에 대한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김해공항의 올 하계(3월 27일∼10월 29일) 운항 편성은 주 2천39편으로 역대최대 규모다. 이는 지난해 하계스케줄과 비교해 주당 322편(18.7%) 늘어난 것으로, 하루 평균 300편의 항공기가 뜨고 내린다. 노선별로는 국내선 4개 노선 939편, 국제선 12개국 38개 노선 1천100편이다. 김해공항은 지난해 처음으로 국제선 여객 비중이 631만명(51%)으로 국내선 여객 607만명(49%)을 넘어섰다. 인천공항을 제외한 국내 14개 공항 가운데 유일하게 국제선 운항편이 많은 공항으로 국제 관문공항으로 확실하게 자리매김했다.

소통

부산광역시 SNS

[부울경 삼총사 1편] 봄꽃명소♥부산, 울산, 경남의 꽃놀이 명소 클라스. 벚꽃, 유채꽃, 철쭉, 장미!!의 대향연, 함께 보실까요?+ 부울경삼총사는 울산누리 경상남도 와 함께 합니다. + 부산봄꽃명소 더보기 : http://blog.busan.go.kr/4283
Facebook Facebook Facebook Facebook
[응답하라 송도] 부산서구 송도해수욕장에 해상 케이블카가 있었던 시절! 처음 보셨죠? 1988년 철거된 이후 28년만에 이 케이블카를 복원한답니다. 오늘 송도해수욕장 앞 백사장에서 기공식을 가질 예정인데요. 케이블카 완공되면 응답하라 패션으로 나들이 어떠세요? + 부산서구 좋아요
Facebook Facebook Facebook

공유

메뉴 검색

도움정보

아래의 분야별 아이콘 버튼을 클릭하면 각 분야별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분야별 메뉴